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나나는 어떻게 보관하는게 좋을까?

각종 정보/생활상식

by 잡동사니수색대장 2023. 7. 9. 06:28

본문

반응형

바나나는 신선하고 달콤한 과일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데요, 보관 방법에 따라서 바나나의 맛과 품질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바나나를 오래 지속시키고 싶으시다면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참고해보세요.



바나나를 사오면 비닐 포장을 벗기세요. 비닐 봉지에 보관하면 습기가 많아져서 썩을 수 있습니다

녹색 바나나는 실온에 보관하세요. 냉장 또는 냉동보관하면 나중에 다시 꺼내 실온에 두어도 제대로 익을 수 없습니다. 숙성 속도를 빠르게 하려면 갈색 종이봉투에 보관하세요. 하루 안에 익히려면 봉투에 사과나 토마토를 같이 넣어주면 됩니다

황록색으로 익어가는 바나나는 며칠 동안 실온에 두고 공기에 노출시키세요. 방 안이 따뜻하면 더 빨리 익기는 하지만 그렇다고 바나나가 직사광선을 받게 해서는 안됩니다

바나나 걸이에 걸어놓으세요. 바나나걸이를 사용하면 공기를 통하게 해주고 바닥에 닿은 자리에 변색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며칠 안에 먹을 예정이면 실온에서 익히면 됩니다. 점이 생기기 시작하면 너무 익기 전에 빨리 먹거나 냉장보관해야 합니다

완전히 익은 바나나는 냉장고의 야채서랍에 넣으세요. 냉장보관이 익는 속도를 제법 늦출 수는 있지만 완전히 멈추게 하는 것은 아닙니다. 껍질은 계속 갈색으로 변하겠지만 안에 과육은 1-2주 정도 선선하고 단단하게 유지됩니다

냉동보관 하기 전에 껍질을 벗기세요. 지퍼백이나 플라스틱 용기에 들어갈 수 있는 만큼 채워 냉동보관하세요. 얼린 바나나는 스무디에 넣으면 좋습니다

바나나를 잘 보관하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예요. 바나나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들도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