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노각나무효능

식품

by 잡동사니수색대장 2023. 4. 14. 22:26

본문

반응형

노각나무효능



1. 염증 억제
천연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들어있어 다양한 염증성 질환에 좋으며, 위염, 역류성 식도염, 아토피, 관절염 등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속쓰림, 위산과다, 역도성식도염에도 아주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2. 항암작용
케르세틴, 캠퍼롤, 스티그마스테롤, 우루솔릭산 성분이 암세포를 억제하는 항암작용이 있습니다.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는 항암작용이 있어 유방암, 결장암, 난소암, 대장암, 폐암, 결장암 등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3. 간 보호
하이페린 성분이 들어있어 해독작용이 뛰어나서 간을 보호해 주어 간 기능 개선에 좋습니다.
간의 세포를 재생하고 간의 회복을 도와 숙취해소에  좋으며 간염, 간경화증, 지방간 등 각종 간질환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4. 면역력 증강
노각나무에 들어있는 다우코스테롤 성분이 소화력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노각나무효능이 있습니다.

5. 전립선비대증 치료
노각나무에 들어있는 베타시토스테롤 성분은 비뇨기과 질병의 치료제로 오랫동안 사용되었습니다.
따라서 소변이 힘차게 나오질 않고 여러 갈래로 나와 시원함을 못 보고 따끔따끔거리는 증상과 소변이 잘 나오지 않은 전립선비대증에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6. 혈액순환에 도움
노각나무의 껍질과 뿌리껍질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근육과 힘줄의 뭉친 어혈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피를 맑게 하고 깨끗하게 해주는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7. 이뇨작용 효과
몸속에 있는 독을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이뇨작용이 뛰어나  방광염과 신장염에 아주 좋으며 비뇨기 질환에 좋습니다.

8. 해독작용 효과
노각나무는 어혈을 풀어주고, 몸에 쌓여있는 독소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농약, 중금속 등의 환경오염물질을 해독하고 알코올을 해독하는데 좋은 노각나무효능이 있습니다.

노각나무 부작용
노각나무는 서늘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손발이 차거나 몸이 차가운 분들은 많이 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자주 설사나 배탈을 하시는 분은 노각나무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노각차를 만드는 방법
1. 노각나무의 수피 혹은 어린 가지를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깨끗이 씻은 노각나무를 잘게 자른 후, 그늘에서 말려줍니다.
3.  말린 노각나무 20~40g과 물 2L를 넣고 끓입니다.
4. 이때 말린 생강 5~6조각을 넣거나 씨를 뺀 대추 5~6개를 넣고 같이 끓이면 더 좋습니다.  
5. 물이 끓기 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 40분 정도 끓여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